NEWS

2017 14TH I-AWARD KOREA 웹 어워드 화장품분야 대상

BY. lanbeller

랑벨이 지난 12월 14일 제14회 Web Award Korea(이하 웹 어워드 코리아)에서 화장품 부문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웹 기술 및 디자인 어워드로, 새로 구축되거나 리뉴얼 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대회 시상식입니다.

올해는 금융, 공공기관, 의료, 미디어, 교육 등 총 74개 분야에 걸쳐 진행됐으며, 각 분야별로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6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대상이 선정됐습니다.

특히나 이번 14회 어워드는 역대 최다인 789사가 참여하였으며 출품작도 예년에 비해 많은 588개 사이트가 출품되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가운데 선발된 터라 랑벨로서는 더욱 큰 영광이 아닐 수 없는데요, 선정된 사이트에는 최고대상 수상작인 CJ문화재단과 신한카드를 비롯하여 LG전자, 삼성물산, KB국민은행, SK증권, 현대자동차 등 쟁쟁한 기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랑벨의 홈페이지도 이러한 기업들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웹사이트로 인정받은 것이죠. 화장품 부문에서는 바닐라코, AHC, 클리오 등의 경쟁작과 비교하여 당당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평가단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깨끗하고 심플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철학을 잘 표현하였다’ (do**d25), ‘반응형 웹으로 구현되어 다양한 인터랙션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고, 사이트의 전체 흐름이나 다양한 UI 요소들이 밸런스 있게 구현되어 있다’  (to**rrowsun)는 등 대체로 호평일색이었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있기까지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제작업체에게만 모든 것을 맡긴 것이 아니라, 기획단계에서부터 전 과정에 걸쳐 저희의 철학과 신념을 잘 담을 수 있도록 긴 준비과정과 협의를 거치고, 선 하나 단어 하나까지 꼼꼼히 검토하고, 마지막까지 상호 아이디어와 의견들을 수시로 피드백 하는 과정이 있었기에 일궈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처음 제작시에는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점들을 끊임없이 찾아내고 보완하며, 향후에도 계속해서 랑벨의 철학인 simple perfection에 걸맞은 모습으로 거듭나기 위해 물밑에서 더욱 부단하게 노력하고자 합니다. 지켜봐주세요😊

<홈페이지 제작 의도 및 특징>

1. 제작목적
프리미엄 천연 스킨케어인 랑벨의 리뉴얼 웹사이트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달하고자 하는 브랜드 콘셉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신규 브랜드로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잘 전달하고, 브랜드의 철학을 잘 반영한 구성과 구조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는 데 목적을 뒀습니다.

2. 기획의도
심플한 원료 선별, 좋은 원료 함량을 높여 효과적이고 편안한 SIMPLE PERFECTION(SIMPLE, COMFORTABLE AND EFFECTIVE) 브랜드 철학이 반영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심플한 그리드로 레이아웃을 구성했고 원료 및 제품에 대해 촬영 이미지, 일러스트 표현으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3. 특징
제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전달을 위한 콘텐츠 구성
좋은 원료와 선별, 함량, 그리고 잘 배합된 기술이라는 랑벨의 제품 특성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고, 제품과 콘텐츠에 맞는 이미지와 아이콘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가 잘 전달되도록 했습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반응형 웹으로 개발해 다양한 웹 환경 대응
다양한 디바이스와 해상도에 맞게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으로 개발해 여러 환경의 사용자에게 동일한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고, 웹사이트의 유지관리 효율성을 높였으며 검색엔진에 친화적이게 제작됐습니다.

5.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콘텐츠 영역에 대해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용이 하도록 워드프레스 Framework를 사용했고, 워드프레스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리기 위해 맞춤형 테마와 플러그인을 개발했습니다. 랑벨은 불규칙한 그리드 속에서 질서를 정의했고, 이를 CMS로 개발해 사이트 관리자가 디자이너나 퍼블리셔의 도움 없이 직접 콘텐츠를 수정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제작됐습니다.

6. 확장성
온라인 커머스로의 사업 확장을 염두에 두고 완전히 호환될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CLOSE